넷플릭스 신작 사이코지만 괜찮아 15회 의좋은 형제들 줄거리
본문 바로가기
NETFLIX 연구실

넷플릭스 신작 사이코지만 괜찮아 15회 의좋은 형제들 줄거리

by $%^!@#$%^^&**&%$^ 2020.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장마가 길게 늘어지고 있네요. 요즘 같은 날 외출하기도 싫은 날이 더 많지 않나요? 이런 날은 NETFLIX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절대로 NETFLIX에서 돈 받고 하는 얘기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NETFLIX 연구소라고 거창하게 이름 붙여놓고 제대로 활동을 하지 않은 것 같네요. 앞으로는 좀 더 열심히 노력할게요. 

 

사이코지만 괜찮아도 이제 종영을 하네요. 다음 작품은 멜로나 로맨틱 코미디가 아닌 다른 장르를 다뤄보고 싶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15회 줄거리

도희재는 문상태를 속여 '저주받은 성'으로 끌고 온 후 수면제를 먹여 재운다. 

원래 계획은 고문영과 문상태 둘 다 쓰러뜨린 후 문강태에게 선택을 강요할 작정이었다. 

 

도희재의 연락을 받은 문강태는 홀로 '저주받은 성'을 찾아 도희재의 앞에 선다. 

도희재는 문강태에게 그의 엄마가 죽은 이야기를 해준다. 그 말을 듣고 분노한 문강태는 도희재를 목을 조르지만 그녀를 죽일 순 없었다. 도희재가 고문영의 엄마였으니까. 

 

도희재는 문강태에게 마취약 성분의 주사액을 주입하고, 그 때 고문영도 '저주받은 성'에 나타난다. 문강태의 상태를 본 고문영은 도희재를 만년필로 찌르려 하는데 그걸 문강태가 막아선다. 

 

두 사람을 해치려는 도희재를 쓰러뜨린 것은 고문영도 문강태도 아닌 문상태였다. 나비에서 벗어날 수 없었던 문상태가 그 악몽에서 벗어났다는 걸 암시해주는 좋은 장면이었다. 

 

고문영은 문강태가 곁에 있으면 자신이 그를 해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문강태에게 '저주받은 성'에서 떠나달라고 말을 한다. 

 

하지만 문강태의 끈기로 다시 고문영은 마음의 문을 연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15회 다시보기

 

* 도희재가 문상태를 데리고 온 이유?

고문영과 문상태는 '저주받은 성'에서 놀기로 되어 있었다. 

희재는 그 둘을 쓰러뜨린 후 강태에게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할 작정이었다. 그래야 더 재밌으니까. 

 

* 도희재가 문상태.강태 형제의 엄마를 죽인 이유?

그들의 엄마는 가정도우미로 '저주받은 성'에 왔었다. 그곳에서 희재를 처음 만났고, 어린 문영을 봤었다. 어린 문영이 날개가 다쳐 날지 못하게 된 것을 보고 죽여야겠다는 말을 듣고, 희재에게 정신병원에 보내자는 말을 꺼낸다. 희재는 자신의 딸을 정신병자 취급한 형제의 엄마를 죽인 것이었다. 

 

* 도희재가 문강태에게 이런 행동을 하는 이유?

자신의 역작인 고문영. 세상에 내놓은 미치광이 살인마가 되어야 할 딸이 문강태로 인해 사람이 되어가자 분노한 것이었다. 그녀가 다시 외로워하여, 자신이 머리에 심어 놓은 폭탄이 터지게 하기 위해선 문강태의 존재가 사라져야 한다. "실패작은 폐기처분인데..." 아니면 자신의 손으로 고문영을 죽여야 하니까... 

 

* 고문영의 내적 갈등 이유?

도희재가 심어 놓은 자신의 머릿속 폭탄이 언제 터질지 모른다는 것. 그리고 그것이 터지면 주변 사람들을 해칠 거라는 불안감.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한 선택이었다. 혹시 모를 상황으로 자신이 문강태를 해치게 될까 봐. 사랑하지만 보낼 수밖에 없어 매몰차게 내던지려는 것이었다. 

 

* 고문영이 문상태의 그림을 탐내는 이유?

고문영은 원했다. 자신을 온전히 드러내는 문강태의 존재를. 자신의 감정을 참고 숨기는 가식적인 문강태가 아닌 원했던 문강태가 그림 속에 있었다. 온전히 행복한 감정을 드러내며 웃음 짓고 있는 그 문강태를 가지고 싶었던 것이다. 

 

* '엄마 나무'의 의미

세 사람은 서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위로가 되기도 하는 존재다. 하지만 배설구는 따로 없었다. 용서를 빌고 털어낼 배설구. 감정을 쏟아낼 배설구. 자랑을 하기도 의미를 두기도 할 존재. 그들이 만든 존재는 바로 '엄마 나무'였다. 엄마의 존재만이 그 세 사람을 온전히 하나로 묶을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더보기

고문영이 용서를 빌 상대.

문강태가 고문영을 사랑하기 위해 고백해야 할 상대. 

문강태가 자신이 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가족을 자랑하며 보여줄 상대. 

 

 

일요일 아침이네요. 

장마로 인해 날씨가 우중충 해요. 

NETFLIX에서 '사이코지만 괜찮아' 한번 감상하세요. 재밌습니다. ~ ^^

 

 

 

반응형

댓글